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스지원테크 3D프린터 제작 의뢰품 어뢰거치대

∝포트폴리오/모형제작

by 뽀니 2021. 3. 10. 15:44

본문

안녕하세요. 경남 창원에서 3D프린팅 모형제작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만드러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3D프린터를 활용한 어뢰거치대 제작 사례를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본 사례는 에스지원테크에서 의뢰주셨으며 마케팅 홍보에 활용 가능한 동의를 구하고 해당 포스팅이 작성됨을 알려드립니다.

에스지원테크 어뢰 거치대 3D프린터 출력 의뢰품

위 모형은 "청상어 장전용 유압식 어셈블리"를 거치하는데 사용하는 제품을 SLA 방식의 3D프린터를 활용하여 모형제작을 진행했습니다. 고객분께서 의뢰 주실때 첨부해주신 제품의 설계 도면을 참고하여 각 부품을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출력한 후 후가공, 도색 작업을 진행하여 모형제작을 진행했습니다.

모형 제작에 활용한 3D프린터, 아크릴 가공품

3D프린팅은 다른말로 적층가공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제목에 3D프린터 제작 의뢰품이라고 해서 반드시 적층가공 방식만을 활용하여 모형을 제작하지는 않습니다. 모형의 제작 방법은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방식 이외에도 CNC 가공, 실리콘 주형 등 다양한 제작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가공 방식은 제품에 요구되는 소재나 정밀도, 부품의 수량, 디자인 등 여러가지 조건들에 따라서 가공 효율성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3D프린팅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제작해볼 수 있는 디자인을 CNC 작업으로 진행하게 될경우 작업 시간, 비용이 크게 증가하는 것은 물론 품질 부분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뢰거치대 전시모형 제작 사례

위 사례와 같은 전시모형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모형을 보호하고, 운반 및 이동,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아크릴 케이스를 함께 작업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와 같은 모형 제품들은 실내 전시부터 각종 박람회 참여시 기업의 제품 또는 기술력을 소개하기에 상당히 유용하기 때문에 최근 많은 업체들이 주요 제품 모델의 홍보를 위하여 3D프린터를 활용한 모형 제작을 많이들 의뢰하시고 있습니다.

어뢰 거치대 실물과 모형 비교

실물 크기의 어뢰거치대 이미지 사진과 비교해봤습니다. 어떠신가요? 모형제작업체 다만드러에서는 기업의 브랜드 및 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 모형 제작에 다양한 방식의 3D프린팅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우수한 품질 대비 합리적인 견적을 제공하여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뢰 거치대_3D프린터 제작 의뢰품

오늘 소개드린 3D프린터 어뢰 거치대 모형 제작 사례를 보시고 "어? 우리도 저런 모형을 만들어야 하는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다만드러를 찾아주세요. 제품 제작 관련 자세한 문의는 견적문의란을 통해서 연락주시면 모형 전문가가 내용 확인 후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부담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