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워킹목업 첫 시제품을 완벽하게

∝포트폴리오/3D프린팅

by 뽀니 2022. 7. 14. 15:36

본문

안녕하세요 제품의 첫시작 파트너 '다만드러'입니다. 오늘은 워킹목업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Working Mock up이라는 것은 실제 출시를 하려고 하는 제품의 디자인 그리고 기능 및 성능을 동일하게 구현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Working Mock up을 하는 방식에는 3D프린터나 CNC 방식, 금형사출 방식 등 여러가지의 제조 방식으로 진행을 할수있습니다. 실제 출시를 하려고 하는 제품과 동일한 기능과 성능을 구현을 해서 생산전에 제품의 최종적인 형태를 결정을 하면서 의사에 대한 수립을 하기 위한 것이 목적입니다.

 


시제품, 시작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는 3가지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첫번째는 디자인과 설계 두번째는 가공 세번째는 후처리 인데요. 요즘에는 제조하는 공장에서 컴퓨터 자동화 시스템으로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이 작업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CAD도면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CAD도면을 통해서 기계로 두번째 단계인 가공을 시작을 하며 세번째 과정인 후처리를 하게 되는데요. 후처리 과정은 도색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겁니다. 

 

 

대부분의 워킹목업은 후가공을 하곤 하는데요. 후가공을 하는 이유는 곧 출시를 앞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주로, 홍보수단이라던지 홍보활동에 많이 사용이 되기에 마무리 작업이 정말 잘되어야겠죠?

 


Working Mock up을 하실 때에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CAD도면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됩니다. 자체적인 디자인 설계가 어렵다고 한다면 외주를 통해서 도면 작업을 먼저되야 합니다. 이것이 첫번째 단계이기 때문이죠.

 


그 다음에 결정을 해야할 것은 디자인 그리고 제품의 형태, 생산할 제품의 수량, 어떤 소재를 사용할 것인지, 정밀도나 특성을 결정해야합니다. 왜냐하면 동일한 디자인의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가공을 하는 방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시제품을 만들 때에는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서 만들어지는 방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비용절감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적합한 방식으로 제품을 제조 하는 업체를 선정을 해야 합니다.

 


여러가지 각각의 업체마다의 장점은 있겠지만 저희는 고객님들을 최우선으로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첫출시를 하기 위해서 시제품을 만드는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내 회사의 제품인것 처럼 제조를 하는 것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실력이 좋은 업체는 많을 수 있으나, 내 제품처럼 만드는 업체는 많지 않습니다.

 


워킹목업에는 기술력도 좋아야하지만 업체를 선정하실때에는 소통이 잘되는 업체, 합리적인 견적을 내드리는 업체, 신뢰를 중요시 하고 고객을 위하는 3D프린팅 전문 업체인 저희 '다만드러'와 함께하신다면 후회없게 고퀄리티의 제품 다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