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공모형 3D프린터모형제작 사례

이전 자료/ 전시모형

by 뽀니 2018. 1. 19. 16:10

본문

안녕하세요~ 모형전문 블로거 보니 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따듯해진것 같아요~


아직까지 공기는 쌀쌀하지만.. 햇볕이 참 좋은것 같아요


오늘 제가 들고온 정보는 바로 "항공모형" 입니다.


실제 제품을 축소한 모형으로 전시회에서 소개되기 위한 용도로 제작되었는데요.


제작 과정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볼까요?



이 모형을 정말 3D프린터로 만들었다는 사실.. 여러분은 믿겨지시나요?


저는 손재주가 정말 없어서.. 이런건 감히 엄두도 못내는데...


저도 이런 금손이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ㅠㅠ



3D프린터의 장점은 이렇게 모형제작에 매우 유용하다는 점인데요~


위 항공모형 사례는 전시목적으로 제작되어 운반 및 이송이 용이해야 하기 때문에


제작 단계에서 이렇게 조립식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동할때는 각 부품을 분리하고, 전시장에 도착해서는 뚝딱 조립하면 이렇게 멋진 모형을


소개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네요~



이건 3D프린터로 제작된 모형에 후가공 작업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3D프린터는 표면에 미세한 결이 보이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바로 도색을 하게 되면 지저분하고 보기 싫어요~


그래서 3D프린터모형제작 시에는 이렇게 제작된 부품에 퍼티를 사용해서 틈을 매꾸고 사포로 가는 샌딩 작업으로


표면을 매끈하게 만드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



이렇게 후가공 작업이 끝나는 건가요?


아닙니다!! 


이렇게 한번 퍼티를 바르고 샌딩작업을 마치고 나면 서페이서라는 도료를 뿌려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흠을 매꾸고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흠이 있다면??


다시 퍼티를 바르고 가는 작업을 반복하는 거죠!




3D프린터모형제작 방법은 굉장히 섬세하고 꾸준한 반복과정이 필요하네요ㅠㅠ


제 성격이라면 아마 중간에 포기하고 말았겠죠...ㅠㅠ



사실 항공모형제작은 저희도 이번에 처음 작업해보는 거라 굉장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작업했어요


다행히 납품일까지 기간이 여유있어서 퀄리티 역시 매우 만족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제작해드릴 수 있어


받는 고객님은 물론 제작에 참여한 저희들 역시 매우 뿌듯한 작업 사례였습니다^^




오늘은 3D프린터로 제작한 비행기모형제작 사례를 소개드려 봤어요~


혹시 오늘 포스팅을 보시다가 항공모형 제작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다면 


모형제작 회사 다만드러에 문의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