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M급 대형3D프린터

이전 자료/∝ 3D프린터 (이전자료)

by 뽀니 2017. 11. 10. 17:46

본문

오늘은 너무나 힘든 하루였어요 !ㅠㅠ

 

몸이 안좋아서 오전 내내 뻗어 있다가 이제야 정신을 좀 차렸네요

오늘은 어제 말씀드린 것처럼 1M급 대형3D프린터를 소개하려 합니다 !

 

 

3D프린터 장비 크기가 사람 키보다 훨씬 크네요 !!

 

 

산업용 장비라 그런지 디자인은 투박하지만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잘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요

 

원래는 일체형 압출기로 만들었는데 필라멘트 타입으로 압출기를 바꿨다고 들었어요.

 

크기가 얼마나 크면 내부 작업 할 때 사다리까지 출동!!

 

 

이 장비의 조형물 최대 출력 크기는 1000*1000*1000(mm)이네요.

 

대한민국에도 이렇게 큰 대형3D프린터가 있다니 !!

 

이 대형3D프린터는 현장에서 바로 조립하는데,

 

천장 높이가 낮으면 설치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산업용은 공장에서 주로 사용을 하니 상관 설치 시 상관없겠지만

 

연구소라던지 학교 같은 곳은 설치가 힘들 수도 있다네요

 

 

장비 작동 버튼은 어제 500장비랑 동일합니다.

 

엄청 특이하죠 ?ㅋㅋ

 

 

출력 Test 사진입니당~ 

 

 

설치 작동 Test가 완료되고 출력한 출력물입니다.

 

 

대형 3D프린터는 품질이 좋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생각보다 정말 표면이 매끄럽게 잘 나왔죠 ?

제가 대형 3D프린터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중국에서는 집을 짓는 3D프린터도 있고,

 

현재 1M급3D프린터가 개발된 걸 보니

 

곧 우리나라도 집을 짓는 3D프린터가 개발되지 않을까.. 하고 기대해 봅니다 ^^

 

다음번에는 일체형 압출기를 장착한 대형 3D프린터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올께요 ~

 

 

 

 

 

 

 

대형3D프린팅 시제품 제작 문의는 

 

DAMANdler 다만드러

 

 

 

 

 

 

 

 

 

** 사진 제공 : Bonsystems 주식회사 본시스템즈 **

 

원하는 사이즈의 대형 3D프린터 제작 가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