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형물 축소 모형제작 및 3D모델링 업체 DAMANdler [다만드러]

이전 자료/ 조형물

by 뽀니 2017. 12. 15. 17:47

본문

조형물 축소 모형제작 및 3D모델링 업체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포스팅하는 보니입니당♥

 

보니가 잠시 여행을 다녀오느라 한동안 블로그에 무관심했네요 ㅠㅠ

 

반성하고 오늘부터 새마음 새뜻으로 다시 한 번 달려보겠숩니당

 

오늘은 작가 조형물 축소 모형제작 및 3D모델링 사례를 포스팅합니다

 

어떤 예술작가님께서 조형물을 만드시고자 하는데

 

미리 형상을 보고싶으시다고 축소모형제작 의뢰를 해주셨어요.

 

우선은 조형물 축소 모형제작을 하려면 3D모델링이 되어야겠죠 ?

 

 

먼저 조형물 3D모델링을 하는데 뼈대를 잡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표혀해준니다

 

 

그리고 설치했을 때 조형물이 궁금하니 렌더링도 ~

 

 

우와 ~ 렌더링 했을뿐인데 넘나 멋집니다.

 

실제로 설치 된 조형물 사진을 찍은 것 같죠 ?ㅋㅋ

 

그리고 조형물 축소 모형제작 작업에 들어갑니다.

 

이번 조형물 축소 모형은 3D프린터를 이용해서 제작을 해볼껀데요 ~

 

우선은 큰 뼈대를 FDM방식의 3D프린터로 분할하여 출력합니다.

 

 

뼈대를 분할 출력해서 서로 붙혀줍니다.

 

모델링 형상과 똑같이 나왔네요 ㅎㅎ

 

그리고 뼈대에 붙혀질 부속품을 SLA방식의 3D프린터로 출력합니다.

 

 

계란을 줄세워 놓은 듯한 느낌 ?ㅋㅋ

 

 

어떤 부분에 어떤 색깔의 형상이 어디에 들어갈지 미리 표시하여 인지를 했다면

 

도색작업이 들어가야겠죠 ?

 

 

색을 입혀두니 그럴싸 합니다.

 

 

먼저 흰색으로 도색 ~

 

흰색 도색작업이 끝나면 은색 !

 

그리고 빨강까지 모두 도색해줍니다.

 

 

원래 도색을 할 때는 연한색부터 점점 진하게 하는 쎈쓰

 

여러분들도 아시죠 ??

 

뭔가 플라스틱 소주컵처럼 생겼다는.. ㅋㅋㅋ...

 

자 ! 조형물 축소 모형제작 준비물이 다 준비되었으니 조립 한 번 해봅시다 !!!

 

몸체에 있는 구멍에 탁탁탁 끼우면서 조립합니다.

 

 

조립하고 나니 모형은 그럴싸한데.. 얘를 어떻게 세우지 ?

 

당근 받침대를 만들어야겠죠 ?

 

 

뭔가 고급져 보이는 받침대.. ㅋㅋㅋ 기분탓 아니고 ! 진짜 광텍이 나서 있어보인다능

 

조형물을 받침대에 끼우고 나니 세울수도 있고, 넘나 좋으네요 ~

 

아래는 상세컷입니당

 

작가님 요고 이대로 설치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당~

 

넘나 멋지네요 !!! 고. 퀄. 리. 티 ! 

 

그렇다면 자, 여러분 ~ 3D모델링이 필요할 때 어디를 찾으면 될까요 ?

 

3D모델링 전문 업체 DAMANdler [다만드러]  !!!

 

그럼 조형물 축소 모형제작이 필요할 땐 어디 ~ ?

 

조형물 축소 모형제작 업체 DAMANdler [다만드러]  !!!

 

3D프린팅을 이용한 조형물 축소 모형 제작과 여러가지 조형물, 목업제작 모두 어디에서 ??

 

당연히 !!!  뭐든지 다~~~~~해주는

 

DAMANdler [다만드러] !!!

 

시제품제작이나 디자인, 3D모델링이 필요하신 분들은

 

DAMANdler [다만드러]로 문의주세요.

 

 

 

 

 

 

 

 

 

 

 

 

http://www.damandler.com/defaul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